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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집신문=감자] 양산시는 10월 25일부터 11월 17일까지 황산공원 일원에서 열린 양산국화축제에 대한 유동인구 및 소비데이터를 자체적으로 분석한 결과 올해 방문객이 256,090명으로 전년도 대비 91% 증가율을 나타내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주요 분석 결과에 따르면, 총 방문객은 256,090명으로, 전년도 대비 122,406명(91%) 증가했다. 특히 11월 3일 개최된 양산예술제 당일에는 25,142명이 방문해 최대 인파를 기록했다. 방문객 특성은 40대에서 60대 비율이 51%를 차지해 성인 중장년층의 방문이 두드러졌고, 20대 비율은 5%로 상대적으로 낮았다. 특히 외부 방문객 비율이 전년도 약 29%(38,387명)에서 올해 44%(112,056)로 증가하면서 약 15%(73,669명) 증가했다. 주요 외부 방문처는 부산광역시로, 총 외부 방문객 중 74%가 부산에서 유입됐다. 축제와 관련된 소비 분석에서는 총소비금액이 3,650백만원에 달하며, 일평균 소비금액은 축제 전후 1주 대비 약 15% 증가한 152백만원으로 나타났다. 특히 음식 및 숙박/교통 분야에서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데이터는 양산국화축제의 경제적 효과를 명확히 보여주고 있다. 이번 양산국화축제는 장소 변경(양산천 ‣ 황산공원)과 기간 연장(17일간 ‣ 24일간)의 효과로 방문객 수와 소비 활동에서 큰 성장을 보였다. 박숙진 정보통계과장은 “방문객 및 소비 데이터는 향후 축제기획 및 주변 지역 경제 활성화 등 중요한 참고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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