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통영한산대첩축제, 문화관광축제 과제지원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문체부 2025년 문화관광축제 과제지원 사업 ‘캐릭터 마케팅’ 분야 최종 선정
감자 | 입력 : 2025/04/01 [05:21]

▲ 통영한산대첩축제, 문화관광축제 과제지원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우리집신문=감자] 통영시는 시의 대표축제이자 정부지정 명예문화관광축제인 통영한산대첩축제가 ‘2025년 문화관광축제 과제지원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통영시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문화관광축제 과제지원 사업에 선정돼 대한민국 대표 문화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공고히 했으며, 다가오는 2025년 제64회 통영한산대첩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하는 문화관광축제 과제지원 사업은 문화관광축제 30주년을 계기로 국내 대표 문화관광축제의 경쟁력 및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통영한산대첩축제는 ‘캐릭터 마케팅’분야에 최종 선정돼 축제 대표 캐릭터 개발·활용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활용한 축제의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통영한산대첩축제의 역사성과 정체성을 더욱 강화한 축제 캐릭터를 개발해 축제의 다양한 세대 유입과 캐릭터 굿즈 등 오프라인 마케팅, 축제 캐릭터를 활용한 SNS 이모티콘의 온라인 마케팅 등 중점적으로 펼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캐릭터 마케팅’ 분야 선정은 통영한산대첩축제 경쟁력 강화 및 지속 가능한 축제 발전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통영한산대첩축제만의 독창적인 캐릭터를 활용하여 차별화된 관광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고 이를 통해 지역 관광 산업의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5년 제64회 통영한산대첩축제는 8월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통영시 일원에서 진행되며,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