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제주자치경찰단, 제2기 J.S.P.D. 도민기자단 30명 위촉

도민의 시선으로 더 나은 제주 치안을 잇는 소통의 시작
감자 | 입력 : 2025/04/01 [09:56]

▲ 제주자치경찰단, 제2기 J.S.P.D. 도민기자단 30명 위촉


[우리집신문=감자]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은 3월 31일 자치경찰단 참꽃마루에서 ‘제2기 J.S.P.D. 도민기자단’ 위촉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자단은 10대 청소년부터 60대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도민 30명으로 구성되어, 자치경찰단의 주요 활동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기자단은 각자의 소셜미디어 채널을 활용해 도민과 자치경찰 간의 소통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수행한다.

지난해 활동한 제1기 기자단은 SNS 홍보 167건, 언론 보도 34건 등 총 205건의 성과를 기록하며 자치경찰단의 정책과 활동을 널리 알리는 데 큰 기여를 했고, 이 중 우수 활동 기자 5명에게는 감사패와 표창을 수여했다.

제2기 기자단 역시 활발한 콘텐츠 제작과 함께 치안 정책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보다 폭넓은 홍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위촉식에서는 오충익 자치경찰단장이 직접 위촉장과 기자단증을 수여하며, 향후 활동 방향과 도정 주요 정책에 대한 오리엔테이션도 함께 진행됐다.

고정근 경찰정책관은 “J.S.P.D. 도민기자단은 제주 치안 정책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며 도민과의 소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기자단이 자긍심을 가지고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