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청주시, 2024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성과공유회 개최

학습동아리 공연, 성과전시 등 진행… “장애인 학습 활성화사업 지속”
감자 | 입력 : 2024/12/16 [08:53]

▲ 청주시, 2024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성과공유회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청주시평생학습관은 16일 그랜드플라자청주호텔에서 ‘2024년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한 해 동안 평생학습에 참여한 학습자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이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지현상 청주시 장애인단체협의회 회장, 장애인 학습자, 기관‧단체 담당자 및 강사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성과 보고를 시작으로 참여 학습자의 평생학습을 통한 사회참여 성공기, 장애인 학습자와 함께 성장한 강사의 성장 이야기 등이 발표돼 성과공유회의 깊이를 더했다.

또 장애인 학습동아리의 공연, 학습성과물 작품 전시, 그동안 진행한 프로그램 진행 사진 전시, 장애인들이 함께 신나게 어우러진 레크레이션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펼쳐졌다.

이외에도 장애인 기관‧단체 담당자,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 등 관계자 30명이 모여 전문성과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특강 및 워크숍도 진행됐다.

김경숙 청주시 평생학습관장은 “장애인 누구나 서로 배우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청주’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장애인의 평생학습 기회를 보장하고 활성화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는 2020년부터 5년간 연속으로 교육부 공모 등에 선정돼 국비 7억300만원을 포함한 총 14억6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장애인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올해에는 장애인 평생학습 기관‧단체‧시설 40개소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장애 유형과 등급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