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산교육지원청 미래방과후 SW 캠프, 학생들 호응 속 성공적 개최

운산초, 2024 학교로 찾아가는 미래방과후 체험형(SW캠프) 프로그램 진행
감자 | 입력 : 2024/12/16 [08:30]

▲ 서산교육지원청 미래방과후 SW 캠프, 학생들 호응 속 성공적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운산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4 학교로 찾아가는 미래방과후 체험형(SW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14일에 진행된 이 캠프는 서산교육지원청이 주관한 프로그램으로, 소프트웨어(SW)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참가자들에게 체험과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운산초등학교 학생들은 로봇 축구와 드론 축구 부스를 체험하며 팀별 대결을 통해 미래 스포츠와 피지컬 코딩을 즐겼고, 3D펜 체험을 통해 창의적인 작품을 제작하고 발표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앞서 서산교육지원청은 11월에 서산초, 인지초, 부춘초 3교 학생 70명을 대상으로 해당 캠프를 진행했으며, 이는 학생들의 SW 활용 능력 향상과 창의성 강화를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됐다. 특히 이번 캠프는 단순한 체험형 교육을 넘어, 학교 수업 현장의 변화와 영역을 초월한 융합 수업, 그리고 학생들의 디지털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성과를 거두었다.

캠프에 참여한 운산초 학생은 “이런 체험을 통해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분야에 대한 관심이 생겼고, 이와 관련된 장래희망이 생겼다. 다음에 이런 기회가 또 생기면 꼭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기동 교육장은 “캠프가 학생들에게 행복을 주고, 미래 사회에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