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제주특별자치도의회, 2024 송년 나눔의 날 통해 따뜻한 연말 나눔 실천

제주특별자치도의회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나눔!
감자 | 입력 : 2024/12/16 [09:36]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2024 송년 나눔의 날 통해 따뜻한 연말 나눔 실천


[우리집신문=감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에서는 12월 16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일원에서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는 2024 송년 나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와 아름다운가게가 협업해 진행됐다. 도의원과 직원들이 기증한 1,000초여점의 물품으로 바자회를 개최하고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제주도의회 송년 나눔의 날 행사는 지난해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했으며 도의회의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실천하는 연말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행사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돼 큰 감동을 선사했다. 올해도 도민들과 함께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날 오후 4시부터는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정대상 및 의정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시상식을 가졌다.

'2024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정대상 수상자'로는 입법활동부문 최우수 양경호(노형동 갑) 의원, 우수 김기환(이도이동 갑) 의원과 박호형 의원(일도이동), 한동수(이도이동 을) 의원이 선정됐다.

행정감사부문 우수 의원으로는 강경문(비례대표) 의원, 강철남(연동 을) 의원, 김경미(삼양동) 의원, 양영식(연등 갑) 의원, 정민구(삼도1·2동) 의원, 한권(일도1동·이도1동·건입동) 의원, 하성용(안덕면) 의원이 선정됐다.

정책연구 부문에는 최우수 의원연구단체로 제주노동존중사회 의원연구포럼(대표 양경호), 우수는 제주특별자치도 지역문화 특화 발전연구회가 선정됐다.

의정활동 협력부문 유공자로 대천동 자율방재단 강경래 단원, 前서귀중앙여자중학교 학생부장 고승호 님,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김보현 과장, 제주시일시청소년쉼터 김은영 이동형 버프센터장, 제주시 홀로사는 노인지원센터 김은정님, 삼무민턴봉사회 박선유님, NH농협은행 한승철 단장 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2020년부터 시상을 시작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정대상」은 ‘일하는 생산적인 의회’ 실현을 위해 의원의 의정활동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시상하기 위하여 대학교수, 변호사, 언론, 시민단체 등 외부 전문가가 심사를 진행하여 입법, 행정감사 활동 우수 의원과 정책연구 활동 우수 의원연구단체를 선정하고 있다.

그리고, 이날 2024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연말 의정발전 유공자 표창 시상식을 병행하여 지역발전과 의정 발전에 기여한 도민 및 공무원 등 130명에게 표창을 수상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상봉 의장은“이번 행사는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고자 준비했다”며“도의원들과 직원들이 직접 준비한 물품으로 마련한 바자회가 도민들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표창 수여식을 통해 의정 발전에 헌신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앞으로도 도민들과 함께 성장하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 의정대상도 같이 전수했다. 이 상은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능동적이고 헌신적인 의정활동과 함께 지역 발전과 지방 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2024년 제16회 우수의정대상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수상자는 강동우 의원, 강상수 의원, 강하영 의원, 고의숙 의원, 김대진 의원, 양영수 의원, 이남근 의원, 한권 의원, 현지홍 의원 등 총 9명이다.

이들 수상자는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조례제개정, 현안 질의, 정책 제안 등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나가고 제주도정 현안에 대한 분석과 정책방향을 모색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의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