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청소년성문화센터, 2025년 성폭력예방교육 매뉴얼 공모대회 개최

충주시청소년성문화센터 주관, 새로운 성폭력 예방 교육 매뉴얼 구축
감자 | 입력 : 2024/12/16 [21:54]

▲ 충주시청소년성문화센터, 2025년 성폭력예방교육 매뉴얼 공모대회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충주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지난 13일, 2025년도 성폭력 예방 교육 매뉴얼 공모대회를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된 이번 공모대회의 참가 대상은 현재 활동 중인 충주시 청소년성문화센터 소속 강사이며, 참가자들은‘대상별 2025년 성폭력 예방 교육’을 주제로 교육자료를 만들고 강의를 시연했다.

1차 심사를 통과한 5명의 참가자는 성적자기결정권, 성인지 감수성 등과 관련해 성교육 시연을 했고, 최종 심사 결과 성문화센터 성교육 강사회 김민서 강사가 최우수상을, 박신영 강사가 우수상을, 오경아 강사가 장려상을 각각 받았다.

공모전에 참여했던 한 강사는 “매뉴얼 공모전을 통해 개인의 역량 강화는 물론 다양한 시선으로 성을 생각할 수 있었고, 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최강애 센터장은 “성교육 강사들의 뛰어난 전문성을 보여주는 대회가 됐고, 성범죄와 관련 사회적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데,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성 가치관이 형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시 청소년성문화센터는 매년 새로운 교육 매뉴얼을 구축하고 있으며, 유아, 아동, 청소년에게 올바른 성 가치관이 자리 잡도록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