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부산시 금정구, 신중년더채움학교 5기 수강생 모집

감자 | 입력 : 2024/12/16 [22:05]

▲ 부산시 금정구, 신중년더채움학교 5기 수강생 모집


[우리집신문=감자] 부산시 금정구는 신중년의 인생 2막을 지원하고 다양한 사회 환원 활동을 연계하고자 신중년더채움학교 5기 ‘금정 평생학습 미디어더채움단’ 수강생을 12월 23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

금정 신중년더채움학교는 인생 전환기에 있는 50+세대들이 학습을 통해 신중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갖고, 성공적인 인생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금정구의 평생교육 특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학습자들이 자신의 삶을 탐색하고, 같은 고민을 둔 동료들과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새로운 역량을 학습하며, 사회공헌 등 다양한 활동에 연계될 수 있도록 돕는다.

교육은 1월 14일 입학을 시작으로 6월 24일까지 44회 진행되며, 신중년더채움학습관에서 매주 화·목 09:30~11:30까지 2시간씩 운영된다.

교육 내용으로는 신중년에게 필수적인 재무, 건강, 여가 등 공통 과정부터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활용한 영상 미디어 제작단 양성 학과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관심 있는 금정구 신중년(50세~62세)이라면 누구나 신중년더채움학습관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이 과정을 통해 신중년들이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 필요한 다양한 역량을 갖추어 일상의 활력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