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성북구, 2024년 서울시 민원서비스 평가 결과 '우수기관' 선정

서울시 민원서비스 평가 결과, 25개 자치구 중 2위를 차지하며 우수상 수상
감자 | 입력 : 2024/12/16 [21:11]

▲ 이승로 성북구청장


[우리집신문=감자] 성북구가 지난 16일 ‘2024년 서울시 민원행정서비스 평가’에서 서울시 자치구 중 2위를 차지해 우수상 수상과 동시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서울시 민원행정서비스 평가는 민원의 신속한 처리 및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서울시가 본청·사업소, 투자출연기관, 자치구 등 총 276개 기관·부서를 대상으로 법정민원과 응답소민원 처리상황과 운영실태를 연 2회 점검하는 평가이다. 또한 그 평가 결과를 반영해 매해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성북구는 접수된 민원의 신속하고 정확한 처리를 위해 부서간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불필요한 절차를 간소화 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특히 민원인들이 간편하고 빠르게 민원을 접수할 수 있도록 행정정보공동이용 활용도를 높여 구비서류 간소화를 추진했으며, 120 표준상담 데이터베이스(DB)를 정기적으로 현행화해 모든 평가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전년도인 2023년 평가에서는 3위를 차지해 장려상을 받은 바 있으며, 올해는 응답소 일반민원 평가 분야에서 25개 자치구 중 1위를 차지하며 최종 평가 2위로 “우수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언제나 현장에서 주민과 소통하며, 구민이 일상생활 속에서 민원서비스의 실질적인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