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시 슈퍼성장위원회 2024년 3차 임시회의 개최

‘남양주의 과거, 현재, 미래를 잇는 슈퍼성장위원회 개최’
감자 | 입력 : 2024/12/18 [06:30]

▲ 남양주시 슈퍼성장위원회 2024년 3차 임시회의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남양주시는 지난 17일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및 남양주시립박물관에서 ‘남양주의 과거, 현재, 미래를 잇는 슈퍼성장위원회’를 주제로 2024년 제3차 슈퍼성장위원회 임시회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시는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경의중앙선 철도 복개 및 상부공원화 사업에 대한 브리핑 후 현장 시찰을 진행했다.

해당 사업지는 원도심과 신도심을 연결하는 미래형 복합 문화공간으로, 다산 정약용 브랜드를 반영해 남양주의 핵심 랜드마크로 조성될 계획이다.

이어, 남양주시립박물관에서는 마을기록화 아카이브전 관람을 통해 신도시 개발로 사라지는 마을의 역사적 가치를 시각화한 전시를 살펴본 뒤, 공공 개발사업 브리핑 및 정책 제안과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신도시 등 공공 개발사업 관련 의견 수렴을 위한 회의에서는 남양주 발전을 위한 위원들의 다각적 정책 제안이 진행됐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남양주의 상상을 뛰어넘는 변화를 이끌어가는 과정에서 슈퍼성장위원회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과 정책 제안이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며 도시의 균형 발전과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을 마련하는 데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슈퍼성장위원회는 세대, 젠더, 지역, 이념, 계층을 초월한 각계각층의 전문가 및 지역대표로 구성되어 남양주시의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해 자문, 토론, 제안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