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인천시, 민방위 시스템 활용 역량 강화 직무 교육 실시

전문 강사 초청, 민방위 담당자 120여 명 대상 진행
감자 | 입력 : 2024/12/18 [07:49]

▲ 인천시, 민방위 시스템 활용 역량 강화 직무 교육 실시


[우리집신문=감자] 인천광역시는 12월 18일 인재개발원에서 시, 군·구 및 읍면동 민방위 업무 담당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민방위 시스템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방위 편성과 교육훈련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스템 활용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직무 교육은 두 가지 주요 주제로 나뉘어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한국지역정보개발원(KLID)의 이찬이 민방위 전문 강사를 초청해 새올행정시스템을 활용한 민방위 편성과 교육관리 절차를 상세히 설명했다.

강의는 매뉴얼에 따른 업무 진행 방법에 대해 진행됐으며, 민방위 행정의 통일성과 정확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민방위 전자고지시스템을 주제로 ㈜포뎁스의 실무 담당자가 강사로 나섰다. 강의는 민방위 전자고지시스템의 사용 매뉴얼과 새올행정시스템과의 연계 및 관리 방안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전자고지시스템 활용의 편리성과 업무 비용 절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이 공유됐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직무 교육을 통해 민방위 업무 담당자들이 새올행정시스템과 전자고지시스템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이를 통해 민방위 행정의 효율성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실무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