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원주시, 강원특별자치도 규제혁신 우수기관 2년 연속 선정

감자 | 입력 : 2024/12/18 [23:21]

▲ 원주시청


[우리집신문=감자] 원주시는 지난 18일 춘천시에서 열린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규제혁신 우수 시군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추진 역량 강화, 중앙부처 법령개선 및 자치법규 개선, 지역투자 활력 저해 규제 해소 등 3개 분야 9개 항목으로 진행된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시군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중앙규제 개선과제 13건을 건의하고 도 기업호민관과 협업을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발굴된 규제의 해소를 위해 규제개혁신문고·중앙부처 건의를 진행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힘쓴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원주시가 추진한 ‘개발행위허가 규제개선으로 인허가 처리기간 단축 및 비용절감’ 사례가 행정안전부의 적극행정을 통한 그림자·행태 규제개선 우수사례로 선정됐으며, 규제개혁신문고를 통해 건의한 ‘외국인 근로자 이동허용을 위한 규제개선’ 건의가 관계 부처로부터 수용 답변을 받아 지방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에 도움을 줄 것이라는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시 관계자는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성과는 시민과 공무원들이 합심해 이뤄낸 결과”라며,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규제혁신을 위한 끝없는 노력을 통해 원주시 발전을 이끌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