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동해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성공적 마무리

12월 17일 청년도전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감자 | 입력 : 2024/12/19 [00:25]

▲ 동해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성공적 마무리


[우리집신문=감자] 동해시는 지난 12월 17일 동해시청소년센터에서 미취업 청년의 구직의욕 고취 및 자신감 회복을 지원하는 2024년 청년도전지원사업의 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6개월 이상 취업, 교육 등에 참여 이력이 없는 구직단념 청년들의 사회활동 참여를 위해 맞춤형 프로그램과 참여수당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청년 90명을 지원대상으로 사업을 진행, 80명이 신청하여 이 중 59명이 수료와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의 운영기관인 3디테크놀로지 주관으로 열린 성과공유회는 사업 참여 청년, 유관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성과를 공유하고 청년들의 후기 발표하며 사업을 통해 얻은 경험과 지식을 나누며 서로의 성장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유회 참여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몰랐던 나를 발견하고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되어 자신감이 생겼다. 또한, 재미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유익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시는 내년에도 지원대상을 96명으로 확대하여 청년도전지원사업을 운영할 계획으로, 관련 내용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동해시청년도전지원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김형기 경제과장은 “극심한 취업난 속에도 포기하지 않고 목표와 꿈을 위해 노력을 투자해준 청년들이 매우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관내 청년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전과 사회참여를 더욱 열심히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