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세종시교육청, ‘유보통합 정책 공유회’ 개최

19일, 관내 공립유치원 교사 200여 명 대상으로 성공적으로 마쳐

감자 | 기사입력 2024/12/19 [07:40]

세종시교육청, ‘유보통합 정책 공유회’ 개최

19일, 관내 공립유치원 교사 200여 명 대상으로 성공적으로 마쳐
감자 | 입력 : 2024/12/19 [07:40]

▲ 세종시교육청, ‘유보통합 정책 공유회’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2월 19일 오후에 세종시교육청교육원에서 ‘유보통합 정책 공유회’를 개최했다.

‘유보통합 정책 공유회’는 관내 공립유치원 교사, 교육청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유보통합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정책 공유회의 주요 내용은 ▲영유아 보육사무 지방 관리 체계 일원화 추진 상황 ▲(가칭)영유아학교 시범사업 추진 상황 ▲정책 제안 등이다.

또한, 세종시교육청은 참석자들이 유보통합, (가칭)영유아학교 시범사업 등과 관련된 정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했다.

아울러, 참석자들은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으며 각자의 경험을 공유하고 더 나은 유아교육 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천범산 부교육감은 “정책 구현의 가장 큰 원동력인 현장 교사들과 꾸준히 소통하겠으며, 현장 의견을 바탕으로 한 유보통합 정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성공적인 유보통합 실현을 위해 교육청과 시청,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과 함께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유보통합 협의체를 운영하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은 교직원, 학부모 등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유보통합 정책 설명회, 간담회,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