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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천시 ‘민원 상담 사전 예약제’ 벤치마킹 확산… 민원행정 혁신 모델 주목정선군 관계자 춘천 방문… 상담 예약제 도입 현장 벤치마킹
[우리집신문=감자] 춘천시의 민원 상담 사전 예약제가 실효성 높은 민원 서비스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타 지자체들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자리매김하면서 민원행정 혁신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춘천시는 9일, 정선군 관계자들이 시청 민원담당관실을 방문해 해당 예약제 운영 사례를 벤치마킹했다고 밝혔다. 정선군은 이날 △제도 도입 배경 △예산 집행 현황 △추진 성과 △운영 방식 △개선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고, 군 특성에 맞는 맞춤형 도입 방안을 검토했다. 춘천시가 운영 중인 ‘민원 상담 사전 예약제’는 민원 1회 방문처리 실현을 목표로 올해 1월 처음 시행됐다. 민원인이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사전 예약을 신청하면 관련 인·허가 부서에서 상담 일정을 조율해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상담은 매주 수요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점심시간과 상담관 부재시간을 제외하고 30분 단위로 진행된다. 올해 3월 운영 방식 개선 이후 상담 건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시민 중심의 예약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런 성과에 힘입어 타 지자체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춘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 편의 증진을 최우선으로 하는 민원행정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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