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청주시 제11회 광복농업상 시상‧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쌀 산업발전에 공헌’ 권선규 씨 대상 수상
감자 | 입력 : 2024/12/20 [07:34]

▲ 제11회 광복농업상 시상‧장학증서 수여식


[우리집신문=감자] 청주시는 20일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청심관에서 제11회 광복(光馥)농업상 시상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광복영농조합법인(대표 전병순)이 주최하고 청주시농업기술센터가 후원하는 광복농업상은, 2014년부터 고품질 벼 재배 농가로 혁신적인 경영기법을 도입하는 등 우리 쌀 산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 단체 및 관련 공무원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이날 대상을 받은 권선규(흥덕구 옥산면) 씨는 벼 재배 연구회인 청개구리쌀마을 활동을 통해 벼 신품종 도입, 고품질 쌀 생산 등 쌀 산업 발전에 공헌했다. 또 각종 영농교육, 친환경농업 교육 등에 적극 참여해 신농업 농업경영개선에 기여했다.

빛상은 강태갑(청원구 북이면) 씨, 향기상은 정환웅(청원구 내수읍) 씨가 각각 수상했다.

공로상은 이철희(구레뜰영농조합법인) 씨, 이재동(청주시 농업정책국) 주무관, 천성태(청주시농업기술센터) 주무관, 한수정(청주시농업기술센터) 주무관 등 4명이 받았으며, 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신인성)가 특별상을 수상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300만원, 빛상은 상패와 상금 200만원, 향기상과 공로상(공무원 제외)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100만원이 각각 전달됐다.

특별상을 수상한 단체에는 상패와 상금 200만원이 수여됐다.

미래 농업‧농촌을 이끌어 갈 젊은이들에게 희망과 자긍심을 높여주고자 장학증서 수여식도 진행됐다.

수여식에서는 △유승연(서울여대) △권혜민(동아대) △전유민(배재대) △이동규(경희사이버대) △유제욱(강원대) △오우진(청주대) △김종헌(공주대) △곽승아(옥산중) △김연우(남성중) △유지윤(각리중) △오수영(청주중) △윤수정(각리중) △김홍관(혜원학교) △조예은(용성중) △서정원(신흥고) △이송희(청원고) △정기준(충북반도체고) △곽규호(세종고) △신은율(예성여고) △김서현(미원초) 등 20명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각각 100만원씩 장학금이 전달됐다.

전병순 광복영농조합법인 대표는 “최근 쌀값 하락과 물가 상승에 따른 농축산물 소비 위축 등으로 인해 농업 환경 속에서도 쌀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농업인들과 상생하는 기업이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