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지속가능한 충남 만들기 역량↑

도, ‘현세대와 미래세대 모두 행복한 충남’ 실현 목표 시군 담당자 교육

감자 | 기사입력 2024/12/20 [05:49]

지속가능한 충남 만들기 역량↑

도, ‘현세대와 미래세대 모두 행복한 충남’ 실현 목표 시군 담당자 교육
감자 | 입력 : 2024/12/20 [05:49]

▲ 충남’ 실현 목표 시군 담당자 교육


[우리집신문=감자] 충남도는 20일 충남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도-시군 지속가능발전 담당 공무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현세대와 미래세대가 모두 행복한 충남도’ 실현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단위 과제를 담당하고 있는 공무원들의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은 △지속가능발전 개념 교육 △민관협력 사례발표 △충남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추진 상황 등 순으로 진행했다.

교육에 이어 사례 발표에서는 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민관협력 사업과 도의 지속가능발전 추진상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는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2018년 조례를 제정하고, ‘충남도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2030'를 통해 17개 목표, 62개 전략·지표, 126개 이행과제, 242개 단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원순 도 균형발전정책과장은 “지속가능발전은 경제·사회·환경의 균형과 조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경제성장, 포용적 사회, 기후·환경 위기 극복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목표 달성을 위해 앞으로도 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