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부여군 유스호스텔 - ㈜비디텍(BDT), 외국인 계절근로자 복지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감자 | 기사입력 2024/12/23 [00:58]

부여군 유스호스텔 - ㈜비디텍(BDT), 외국인 계절근로자 복지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감자 | 입력 : 2024/12/23 [00:58]

▲ ㈜비디텍(BDT) 업무협약


[우리집신문=감자] 부여군시설관리공단 부여군 유스호스텔은 지난 22일 관내 필리핀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의 복지향상과 문화교류 지원을 위해 ㈜비디텍(BDT)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4 외국인 송년의 밤’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협력과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와 외국인 근로자 간 지속가능한 계절근로 프로그램 운영 기반을 구축하고, 외국인 근로자의 복지증진과 고용안정 교류프로그램 정례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또한 귀국을 앞둔 필리핀 계절 근로자들에게 한해 감사와 격려를 전하는 송년의 밤 행사를 통해 문화적 교류와 유대강화를 위한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부여군 유스호스텔은 그동안 ㈜비디텍과 함께 외국인 계절근로자가 한국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맞춤형 한국어 교육, 영화관람, 문화 체험 등을 추진하고, 애로 및 고충 등을 수렴해 해결해주는 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해왔다.

부여군 유스호스텔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여군, 지역농가, 산업체 등과 협력하여 외국인 근로자들의 복지증진과 지속가능한 계절근로 프로그램 운영·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