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인천광역시교육청, ‘건강의 주인은 나야 나!’ 감염병 예방 및 건강관리 나눔 한마당 실시

감자 | 기사입력 2024/12/23 [01:53]

인천광역시교육청, ‘건강의 주인은 나야 나!’ 감염병 예방 및 건강관리 나눔 한마당 실시

감자 | 입력 : 2024/12/23 [01:53]

▲ 인천광역시교육청, ‘건강의 주인은 나야 나!’ 감염병 예방 및 건강관리 나눔 한마당 실시


[우리집신문=감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19일 ‘건강의 주인은 나야 나!’ 감염병 예방 및 건강관리 나눔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안심 학교와 청소년 건강자치단 학생들이 1년 동안 활동한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보건·의료 분야에서 학생 주도적인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감염병 안심 학교는 학교 스스로 감염병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소년 건강자치단은 학생들이 건강 정책에 직접 참여하는 동아리다.

이날 행사에서는 ▶ 학교 감염병 예방 및 건강관리 활동 전시 ▶ 감염병 안심 학교 및 청소년 건강자치단 운영 사례 나눔 ▶ 건강로고송 가사 공모전 시상식 및 제작 음원 발표 등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생이 기획한 내용이 실제 학교와 교육청 사업에 적용되는 것을 경험하고, 병원, 보건소 등 우리 마을과 함께 실천한 사례들을 나누며 건강의 주인은 나 그리고 우리라는 것을 알게 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사회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학생 건강 자치활동을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