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고양시 백석1동,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나눔 행사 진행

정혜사에서 팥죽, 일산동안교회에서 이불 후원

감자 | 기사입력 2024/12/23 [04:55]

고양시 백석1동,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나눔 행사 진행

정혜사에서 팥죽, 일산동안교회에서 이불 후원
감자 | 입력 : 2024/12/23 [04:55]

▲ 대한불교 조계종 정혜사의 동지팥죽 후원


[우리집신문=감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백석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0일, 백석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동지팥죽 및 이불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행사는 동지를 앞두고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자치회에서 매년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동지팥죽 등 나눔 행사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온정의 손길을 펼치고 있는‘대한불교 조계종 정혜사(백석동 소재)’의 기부로 이루어졌다.

또한 올해 처음 진행된 이불 나눔은 일산동안교회의 후원으로 이뤄졌으며, 겨울 이불 40채를 관내 독거노인, 저소득 가구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직접 전달해 그 의미를 더했다.

나눔 활동을 마친 이석구 백석1동 주민자치회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선물과 마음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일호 백석1동장은 “사각지대에 놓여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큰 도움을 주신 정혜사와 일산 동안교회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나눔과 배려가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