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충북교육청-충북교육청노동조합, 2024. 노사협의회 협약식 개최

감자 | 기사입력 2024/12/23 [06:08]

충북교육청-충북교육청노동조합, 2024. 노사협의회 협약식 개최

감자 | 입력 : 2024/12/23 [06:08]

▲ 충북교육청, 충북교육청노동조합과 2024 노사협의회 협약식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충청북도교육청은 23일, 충북교육청노동조합과 '2024년도 노사협의회 합의서'에 대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건영 교육감, 유여종 충북교육청노동조합 위원장을 비롯해 18명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악성민원으로부터 지방공무원 보호를 위한 민원 종합계획 수립 ▲지방공무원 복지 향상을 위한 주택임차보증금 지원 및 맞춤형복지비 인상 ▲스마트워크센터 운영방법 개선 ▲학교 업무처리 절차의 간소화 및 업무 경감 ▲지방공무원 인사 및 복무 등 업무처리 개선 ▲저연차 공무원 등을 위한 복지 증진 방안 마련 ▲학교 예산집행의 효율화 방안 마련 등이며, 이번 2024년 노사협의회 합의서 협약을 계기로 일선기관(학교)의 업무를 경감하고, 저연차 공무원을 포함한 지방공무원의 근로조건과 복지를 증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여종 위원장은 “노사간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화를 기하고, 공무원의 복지 향상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노사간 심도있는 논의를 통해 합의된 내용이 성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소통, 존중, 협력의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공감․동행교육을 넘어 노사 상생으로 교육가족을 위한 감동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