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유성구의회 이희래 의원,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 ‘대상’ 수상

감자 | 기사입력 2024/12/23 [07:02]

유성구의회 이희래 의원,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 ‘대상’ 수상

감자 | 입력 : 2024/12/23 [07:02]

▲ 유성구의회 이희래 의원,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 ‘대상’ 수상


[우리집신문=감자]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이희래 의원(윤리특별위원장)이 23일,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우수 의원에게 수여하는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에서 기초의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이 매년 지방의회 의원들의 조례 입안 및 정책 기여도, 의정 활동 실적 등 주민자치 발전을 위한 공적을 엄격하게 심사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희래 의원은 구민의 안전과 권익보호를 위한 ‘무장애 생활환경 조례’와 ‘보육교직원 권익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비롯하여, 양질의 공공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조례’를 제정하는 등 사회적 약자와 주민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마련에 앞장서온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번 수상에 대해 이희래 의원은 구민의 목소리를 담아내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 결과가 이렇게 큰 상으로 이어져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구민을 대표하는 의원으로서 더욱 활발하게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희래 의원은 지난해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부문 최우수상 수상에 이에 다시 한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