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군포시, 겨울철 '찾아가는 복지위기가구 집중발굴'

우리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알려주세요! 찾아주세요!
감자 | 입력 : 2024/12/23 [23:08]

▲ 위기가구 집중발굴


[우리집신문=감자] 군포시 무한돌봄센터(희망복지지원단)는 수리동 맞춤형 복지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매화종합사회복지관, 군포시 노인복지관과 함께 민·관이 협업하여 19일 산본 로데오거리에서 ‘찾아가는 복지위기가구 집중발굴’ 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한파로 인한 난방비 상승 등 취약 가구의 생활을 위협하는 요인이 가중되는 시기에 사회적·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복지위기 가구와 고독사 위험이 있는 고립가구를 집중적으로 발굴·지원하고자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희망복지지원단은 복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 연락처가 자세히 적혀 있는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전달하면서 고독사 위험군 판단도구(복지부 제공)를 이용해 고독사 위험군을 발굴 및 고독사 예방 사업을 홍보했다, 또한, 복지 서비스가 필요할 경우 무한돌봄센터나 동 행정복지센터로 제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회복지 서비스에 대한 이해와 정보가 부족한 저소득가구를 위한 복지상담을 통해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안내하는 등 발굴된 대상자에게는 긴급복지 지원제도, 맞춤형 급여 신청, 민간자원 등을 적극 연계해 위기상황이 신속히 해소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복지정책과 오숙 과장은 “도움이 필요하지만 방법을 몰라 상담이나 복지 서비스를 신청하지 못하는 위기가구가 없도록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위기 가구 발굴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