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오산시, '오(Oh)! 해피 산타 마켓'에서 주소정보와 안전전세 적극 홍보

감자 | 기사입력 2024/12/24 [02:38]

오산시, '오(Oh)! 해피 산타 마켓'에서 주소정보와 안전전세 적극 홍보

감자 | 입력 : 2024/12/24 [02:38]

▲ 오산시, ‘오(Oh)! 해피 산타 마켓’에서 주소정보와 안전전세 적극 홍보


[우리집신문=감자] 오산시는 지난 21일 오산역광장에서 열린 ‘오(Oh)! 해피 산타 마켓’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주소정보와 안전전세 관련 홍보를 했다.

상세주소와 사물주소의 개념 및 활용 방법을 알리는 데 중점을 두고, 관련 전단지와 리플릿 배포와 더불어 텀블러와 담요 등 실용적인 홍보물품을 제공했다. 주소정보와 관련된 내용은 주소정보누리집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공인중개사가 자발적으로 참여한 ‘안전전세 길목지킴 운동’에 대해 알리고 전세사기 예방에 대해 홍보했다.

‘안전전세 길목 지킴 운동’은 공인중개사가 전세 피해를 막기 위해 실천 과제를 마련하고, 이를 이행하는 사회적 운동이다.

참여 사무소는 ▲위험 물건 중개 금지 ▲명확한 권리관계 안내 ▲임차인 체크리스트 제공 ▲전세특약의 명확한 작성 ▲계약 후 정보변동 문자 알림 서비스 등의 사항을 준수한다.

오산시에서는 97개소가 동참하고 있으며 동참여부는 공인중개사사무소에 부착된 ‘안전전세지킴이’ 스티커 및 경기도부동산포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오산시민에게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주소정보의 중요성을 알리고 안전한 부동산 거래를 위해 지속적으로 홍보 활동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