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한국스카우트 제천불꽃지역대, 한국대표단 자격으로 홍콩 잼버리 참가

감자 | 기사입력 2024/12/24 [03:04]

한국스카우트 제천불꽃지역대, 한국대표단 자격으로 홍콩 잼버리 참가

감자 | 입력 : 2024/12/24 [03:04]

▲ 한국스카우트 제천불꽃지역대, 한국대표단 자격으로 홍콩 잼버리 참가


[우리집신문=감자] 한국스카우트 충북연맹 제천불꽃지역대(단대장 이영호)가 12월 23일부터 27일까지 홍콩에서 개최되는 ‘2024 홍콩잼버리 WE@FUTURE’에 대한민국 대표단 자격으로 참가했다.

이번 잼버리는 청소년들이 모여 스카우트 정신을 공유하고 글로벌 리더십을 키우는 국제적인 행사로, 약 6개국에서 6,000여 명의 참가자가 함께할 예정이다.

제천불꽃지역대는 이번 홍콩 잼버리에 지도자 3명, 대원 7명 참가하여 대한민국의 문화를 알리고, 국제 교류의 장에서 청소년들과 소통하며 우정을 나눌 계획이다.

특히, 참가 대원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십과 팀워크를 발휘하고, 글로벌 시민으로서 성장할 기회를 갖게 된다.

이번 잼버리에 참여하는 제천불꽃지역대는 제천시를 소개하고 ▲한국 스카우트 활동 소개 ▲글로벌 협력 프로젝트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현지 및 국제 대원들과의 교류 활동을 통해 국제적 감각과 네트워크를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 대표 홍세은(세명고 1) 대원은 “홍콩 잼버리에 참가하여 세계 친구들과 만나고 서로의 문화를 배우며, 한국을 대표하는 청소년으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었다”라며 “이 경험을 통해 더 큰 꿈과 비전을 갖고 돌아오겠다”라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이영호 제천불꽃지역대 단대장은 “이번 잼버리는 대원들에게 세계를 경험하고 다양한 문화를 배우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리 대원들이 한국을 대표하여 자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잼버리 참가를 통해 제천불꽃지역대는 지역을 넘어 글로벌 스카우트 활동의 중심에서 대한민국을 빛내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