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대구동부교육지원청, 가정 연계 유아 감정놀이자료 ‘친구랑 가족이랑 동부 마음자람’개발·보급

다양한 감정표현 놀이를 통해 유아의 사회·정서 발달 및 가족 간 건강한 관계 형성 지원
감자 | 입력 : 2024/12/24 [03:18]

▲ 대구동부교육지원청, 가정 연계 유아 감정놀이자료 ‘친구랑 가족이랑 동부 마음자람’개발·보급


[우리집신문=감자] 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유치원과 가정에서 활용 가능한 유아 감정놀이자료 ‘친구랑 가족이랑 동부 마음자람’을 개발하여 관내 공·사립 유치원 103개원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자료는 ▲마음자람 카드 1종(20장), ▲빙고놀이 2세트, ▲유치원-가정용 활동자료(책자형)로 구성되었으며, 유아들의 감정 이해와 표현, 조절 능력을 향상시키고 가족 간 유대감 강화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개발되었다.

이는 유치원에서 이야기나누기, 빙고놀이, 감정찾기 등 소그룹 게임활동을 통한 인성교육에 활용될 수 있으며, 특히 유치원-가정용 활동자료는 유치원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가정에서도 지속적인 감정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대구두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 김정희 교사는 “마음자람카드와 빙고놀이를 통해 유아들이 자연스럽게 감정표현을 학습하고, 타인의 감정을 존중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어 교육현장에서 매우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5세 유아 손희수는 “내가 느끼는 마음을 잘 이해하게 되어 좋아요. 친구들도 나처럼 여러 마음을 가지고 있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라고 말했다.

김의주 교육장은 “이번 자료 보급을 통해 유치원과 가정이 협력하여 유아의 사회·정서적 성장을 도모하고, 저출생 시대에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유아교육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