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양평군, 2024년 신규공직자 멘토링 과정 성황리 마무리

신규 공직자를 위한 아낌없는 노하우 공유
감자 | 입력 : 2024/12/24 [03:38]

▲ 양평군, 2024년 신규공직자 멘토링 과정 성황리 마무리


[우리집신문=감자] 양평군은 19일 평생학습센터 온누리실에서 ‘2024년 신규공직자 멘토링 교육과정’을 마무리하는 최종 공유회를 개최했다.

양평군 멘토링 과정은 신규 공직자의 원활한 적응을 돕기 위해 지난해 신규 개설된 교육 과정으로, 올해 제2회를 맞았다. 이번 활동에는 멘토 30명과 멘티 54명을 포함, 총 84명이 참여했다. 특히, 동일ž유사한 직렬별로 멘토와 멘티를 매칭해 실질적으로 업무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교육 과정은 9월 사전 멘토교육, 결연식, 조별 자율활동(3회)에 이어 이달 19일 최종 소감 공유회까지 4개월 간 진행됐다. 자율활동 기간에는 조별로 관내 주요 관광지 방문, 지평리 전투기념관 방문, 읍면 등 부서 방문, 볼링, 인생네컷 촬영 등 친목 도모 활동을 비롯해 다양하게 추억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멘토링 과정에 참여한 한 신규 공직자는 19일 간담회 자리에서 “멘토링 활동을 통해 많은 노하우를 가진 선배님뿐만 아니라, 동기들과도 더욱 친해질 수 있었고 저도 나중에 후배공직자에게 제가 가진 노하우를 아낌없이 알려줄 수 있는 좋은 멘토가 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최종 공유회 자리에 참석한 지주연 양평 부군수는 “많은 노하우를 겸비한 선배 공무원이 신규 공직자와 같은 교육 과정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크다”며 “현업으로 바쁜 중에도 뜻깊은 멘토링 과정에 참여해주신 선후배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멘토링 과정에 참여한 신규 공직자 여러분들이 선배들의 바람대로 행복하게 적응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