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 ESG 겨울마을축제 성료

감자 | 입력 : 2024/12/24 [03:34]

▲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 ESG 겨울마을축제 사진


[우리집신문=감자] 대구 달서구가 지난 21일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 ESG 겨울마을축제를 개최했다.

ESG 겨울마을축제는 달서구청소년문화의 집 3층~4층 공간을 활용해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려 따뜻한 크리스마스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한 행사이다. 청소년 동아리 공연, 체험부스, 랜덤플레이댄스를 운영하여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으며, 축제에는 약 400여명이 참가했다.

축제의 시작은 청소년동아리 학생들의 밴드 공연으로, 학생들이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어 댄스 동아리 공연과 랜덤 플레이댄스가 펼쳐졌고, 청소년들은 함께 어울려 신나는 분위기를 즐겼다. 또한, 패브릭 달력 만들기, 프랑스 자수 체험, 꽃꽂이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축제는 ESG활동의 일환으로 집에서 잠자고 있는 가방을 모아 지구촌아이들에게 기부하는 활동도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강창원 달서구청소년문화의 집 관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을 더욱 친밀하고 가까이 느낄 수 있게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의 휴식, 배움,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이번 마을 축제를 통해 청소년문화의집을 널리 알리고,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활동과 정보교류, 소통을 통해 자신의 꿈을 찾고 실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