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화성시, '찾아가는 경기도 돌봄의료센터 사업' 3차 지역협의체 회의 운영

감자 | 입력 : 2024/12/24 [04:05]

▲ 화성시, ‘찾아가는 경기도 돌봄의료센터 사업’3차 지역협의체 회의 운영


[우리집신문=감자] 화성시가 23일 ‘찾아가는 경기도 화성시 돌봄의료센터’ 사업 3차 지역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동탄시티병원 돌봄의료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협의체 위원 및 사업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 1시간 동안 진행됐다.

3차 지역협의체 회의는 ‘2024년 화성시 돌봄의료센터 사업 운영 결과보고 및 2025년 화성시 돌봄의료센터 운영 방향’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올해 사업 운영 후 잘된 점과 미흡했던 점이 논의 됐으며, 주요 사항으로 2025년 중증 장애인 대상 건강주치의 사업 연계와 일차 의료기관과의 협업 방안이 다루어졌다.

또한 중증 장애인에 대한 치료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장애인 건강주치의 사업과 돌봄의료센터 사업 간 연계 관리에 대해 장·단점 등을 논의했고, 서부권역 대상자 관리 강화를 위해 서부권역 일차 의료기관과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준식 화성시동탄보건소장은 “2024년 공모사업으로 약 6개월 가량 시범 운영하며 지역사회 중심의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한 첫걸음을 뗀 만큼 돌봄의료센터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2025년에는 동탄시티병원 강점을 살려 재활 부분 특화 및 중증 장애인 역량 강화를 위해 장애인 건강주치의 사업 연계를 활성화할 방안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