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남원시 2024년 자원봉사대학 수료

자원봉사자 40명, 의미있는 마무리, 새로운 시작!
감자 | 입력 : 2024/12/24 [03:39]

▲ 남원시 2024년 자원봉사대학 수료


[우리집신문=감자] 남원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2월 20일, ‘2024년 하반기 자원봉사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하반기 자원봉사대학 수료생들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그간의 여정을 되돌아보고, 수료증 전달과 기념촬영으로 성과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2024년 자원봉사대학은 자원봉사자 리더들의 역량 강화와 지속적인 봉사활동 동기 부여를 위해 운영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상·하반기 과정으로 운영되었으며, 총 40명의 자원봉사자가 수료했다.

특히 하반기 과정은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자원봉사의 실천 가치를 나눔으로 연결시키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남원정신과 자원봉사의 가치 ▲의미 있는 삶을 위한 가치 발견 ▲변화를 이끄는 리더십 ▲나눔의 실천과 지역사회 공헌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수료생들에게 보다 깊이 있는 배움의 기회를 선사했다.

수료생들은 이번 과정을 통해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재발견했으며,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데 함께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한 수료생은 “자원봉사가 단순한 활동을 넘어 삶의 큰 의미로 다가왔고, 이번 과정을 통해 나 자신도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남원시자원봉사센터는 내년에도 자원봉사대학을 운영할 계획이며,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거나 자세한 문의는 남원시자원봉사센터로 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