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청년이 이끄는 변화, 의정부시 청년 성과공유회 성료

감자 | 기사입력 2024/12/24 [05:00]

청년이 이끄는 변화, 의정부시 청년 성과공유회 성료

감자 | 입력 : 2024/12/24 [05:00]

▲ 김동근 시장이 12월 20일 ‘청년 프로그램 성과공유회’에 참석해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며 청년들과 소통하고 있다.


[우리집신문=감자] 의정부시는 12월 20일 청년센터 청년공감터에서 ‘청년 프로그램 성과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청년센터 프로그램 참여자, 창업공간 입주자, 청춘아지트 운영자, 청년동아리 참여자 등 7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호응 속에 진행됐다.

성과공유회는 청년센터, 청춘아지트, 청년동아리의 성과를 나누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행사 시작 전 청년들의 바이올린 연주와 전통 풍물 공연이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특히, 김동근 시장은 ‘선배 청년에게 듣는다’라는 주제로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며 독서와 새벽 기상 등 일상의 작은 습관이 성공의 밑거름이 될 수 있음을 강조했다. 또한 청년센터를 통해 임용고시에 합격해 초등학교 교사로 발령받은 청년을 격려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도 했다.

행사장에는 청년센터와 청춘아지트, 청년동아리에서 제작한 도자기, 유리 공예, 압화 시계, 향수, 그림책, 사진, 보드게임판 등 다양한 작품이 전시돼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청년센터는 지난 3년간의 성과를 영상으로 발표했으며, 이거파 청년하루 명예시장도 행사에 참여해 청춘아지트와 청년동아리의 성과 발표를 경청하고 인터뷰를 진행하며 청년들과 공감대를 나눴다.

행사의 마지막 순서로는 ‘청년 프로그램 참여 및 공간 이용 후기’ 발표가 진행됐으며, 우수 참여자들에게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이 수여됐다. 또한 ‘나는솔로’, ‘청년마음건강’ 등 후속 프로그램도 마련돼 즐거움을 더했다.

이거파 명예시장은 “청년 하루 명예시장으로 활동하며 이번 성과공유회를 진행해 뜻깊었다”며, “청년들의 현실적인 고민을 반영한 정책이 추진되고, 참여 기회가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청년 주도의 정책과 활동이 더욱 활성화돼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변화시키는 의정부를 만들어가겠다”며, “청년들의 목소리에 지속적으로 귀 기울일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