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충북교육청, 2024 체인지 자기성장 프로그램 성과 나눔 보고회 및 포상식 개최

충북 학생의 도전과 성취, 그리고 성장을 이야기하다
감자 | 입력 : 2024/12/24 [07:37]

▲ 충북교육청, 2024 체인지 자기성장 프로그램 성과 나눔 보고회 및 포상식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충청북도교육청은 24일, 교육문화원에서 '2024년 체인지 자기성장 프로그램 성과 나눔 보고회 및 포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 3월, 2024. 체인지(體人智) 자기성장 프로그램 기본 계획을 수립하여 학교에 안내하고, 학교의 여건에 맞게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 안 체인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교육청과 직속기관에서는 학교 밖 체인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의 전인적인 성장을 지원했다.

이번 성과 나눔 보고회 및 포상식은 도내 교원, 학생, 학부모,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관계자 등 약 6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학교 체인지 자기성장 프로그램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학생들의 도전과 성취에 대해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2024년 체인지 자기성장 프로그램 성과 보고 ▲청소년 포상제 포상식(금장, 은장, 동장 수여) ▲현장 우수사례 발표(교원, 학생) ▲청소년 화합 한마당(레크레이션, 축하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2023년 충북 학교형 포상제 도입 이후, 청소년 포상제 참여 학생 수가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해 올해는 충주대소원초등학교 3학년 학생 4명이 금장을 취득했고, 그 외 약 500명의 학생이 은장과 동장을 취득하여 오늘 행사에서 메달과 인증서를 받았다.

향후, 충북교육청은 현장의 우수사례를 확산하여 체인지 자기성장 프로그램을 더욱 내실화할 계획이며, 2025년 3월에는 충북 학생 체인지 플랫폼을 일선 학교에 보급하여 학생 주도적으로 도전과 성취를 관리할 수 있도록 더욱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윤건영 교육감은 “청소년들에게 도전과 성취의 기회를 제공하는 체인지 자기성장 프로그램은 미래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디딤돌이다.”라며, “앞으로도 모든 학생이 자기 가능성을 발견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