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최신 장비 도입으로 안전 대비 강화” 홍천군, 홍천읍남성의용소방대 소방펌프차 전달식 개최

감자 | 기사입력 2024/12/24 [08:15]

최신 장비 도입으로 안전 대비 강화” 홍천군, 홍천읍남성의용소방대 소방펌프차 전달식 개최

감자 | 입력 : 2024/12/24 [08:15]

▲ 홍천군, 홍천읍남성의용소방대 소방펌프차 전달식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홍천군은 12월 24일 홍천소방서 주차장에서 홍천읍남성의용소방대 기동장비(펌프차)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식에는 신영재 홍천군수,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이영욱 교육위원회 위원장과 안전건설위원회 홍성기 의원, 박영록 홍천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김숙자 홍천소방서장, 신상욱 홍천읍의용소방대장을 비롯한 소방 공무원과 대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차량 교체 지원은 현재 소방 차량이 2006년식 차량으로 노후도 심각하여 차량 유지관리는 물론, 화재 현장 대응능력이 현저히 낮아,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이영욱 교육위원장의 도비 편성 협조 지원을 통해 군·도비(2억 원 / 도비 50%, 군비 50%)로 마련됐다.

새로 교체된 소방차는 경량화된 차량으로 좁은 통로, 산악지형에도 기동성이 뛰어나며, 활용도가 높아 화재진압과 인명구조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특히, 도심 골목길, 주택 밀집 지역에 특화되어 있으며 화재 발생 시 신속하게 현장에 출동해 화재진압을 보조하는데 활용된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지역 큰 행사에서 늘 봉사해 주시고 안전사고에 대비해 현장을 지켜주시는 여러분들이 있기에 지역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다”라며 “대원 여러분께 늘 감사드리고, 주민 안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애쓰시는 여러분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영욱 도의원은 “신규 소방펌프차 배치로 홍천 관내 안전 사각지대가 없도록 홍천읍의용소방대원들이 더욱 힘써줄 것”이라며, 도의회에서도 의소대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안전하고 안정적인 지역 사회를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시설 향상과 장비 교체로 지역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