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동대문구 아가사랑센터, 연말 특강 성공적 마무리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와 육아 코칭 전문가 초청해 부모 교육 강연

감자 | 기사입력 2024/12/24 [08:22]

동대문구 아가사랑센터, 연말 특강 성공적 마무리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와 육아 코칭 전문가 초청해 부모 교육 강연
감자 | 입력 : 2024/12/24 [08:22]

▲ 동대문구 아가사랑센터, 연말 특강 성공적 마무리


[우리집신문=감자] 지난 20일 동대문구 아가사랑센터에서 예비 부모와 영유아 양육자를 대상으로 한 연말 특강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구는 지난 16일 베스트셀러 ‘삐뽀삐뽀 119 소아과’ 저자 하정훈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를 초청해 ‘우리 아이 쉽고 재미있고 바르고 똑똑하게 키우기’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

이어 20일에는 육아 코칭 전문가 ‘다울아이’ 권향화 원장이 ‘규칙적인 일과와 수면교육’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에서는 아이들의 건강한 수면 습관 형성과 규칙적인 생활의 중요성을 구체적으로 다뤘다.

특히 이날 강연에는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직접 참석해 부모들을 격려하며, 양육의 노고를 치하하고 동대문구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강연에 참석한 한 주민은 “4개월 된 아이가 통잠을 자지 못해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명쾌한 해결 방법을 얻었다”며 큰 만족감을 표했다.

아가사랑센터 관계자는 “이번 특강이 부모님들에게 아이 양육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청량리역 6번 출구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아가사랑센터는 임신·출산·육아와 관련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며 예비 부모와 영유아 양육자의 든든한 동반자로 자리 잡고 있다.

2025년에도 임산부를 위한 태교교실과 출산준비교실, 영유아 양육자를 위한 아기 마사지, 오감 발달 놀이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동대문구 건강관리과(02-2127-5603)로 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