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금천구, (재)금천미래장학회에 시흥1동과 시흥3동에서 장학금 기탁

시흥1동 금천미래인재육성 범구민추진위원회, 장학금 365만 원 후원

감자 | 기사입력 2024/12/25 [22:14]

금천구, (재)금천미래장학회에 시흥1동과 시흥3동에서 장학금 기탁

시흥1동 금천미래인재육성 범구민추진위원회, 장학금 365만 원 후원
감자 | 입력 : 2024/12/25 [22:14]

▲ 금천미래인재육성 범구민추진위원회 기탁식에서 시흥1동 유지호 위원장(사진 가운데)이 박준식 금천미래장학회 이사장(왼쪽), 유성훈 금천구청장(오른쪽)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우리집신문=감자] 금천구는 시흥1동 금천미래인재육성 범구민추진위원회와 시흥3동 주민자치회에서 금천구 우수 인재들을 위한 장학금을 (재)금천미래장학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시흥1동 금천미래인재육성 범구민추진위원회 위원들은 지역주민에게 금천미래장학회를 홍보하면서 장학금 기탁자를 모았다.

위원회는 지난해 장학금 374만 원을 기탁하고, 올해 두 번째 장학금 365만 원을 전달했다. 시흥1동에 오래 거주하거나 사업장을 운영하며 동 행정에 참여해 온 원로모임이 장학금 모금에 함께했다.

유지호 위원장은 “금천구의 훌륭한 미래 인재를 키워내고픈 마음 하나로 위원들과 원로들이 십시일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재능 있는 금천구 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장학금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시흥3동 주민자치회도 ‘동네방네 마을이음센터’(시흥3동) 내 이음카페 운영 수익금을 십시일반 모아 300만 원을 기탁했다.

이음카페는 사우나, 도서관, 보건지소, 주민자치회관 등이 운영되는 ‘동네방네 마을이음센터’ 내에 있는 카페로, 2022년 7월부터 시흥3동 주민자치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다.

시흥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해에도 이음카페 수익금 일부와 주민자치회 1, 2기 위원들이 모은 회비로 장학금 300만 원을 (재)금천미래장학회에 전달한 바 있다.

최미례 시흥3동 주민자치회 부회장은 “이음카페 수익금은 주민들이 보내주신 마음이라 생각해 그 마음을 돌려주고자 기부했다”라며, “장학금이 재능이 우수하며 도움이 필요한 금천구 학생들에게 전달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구 학생들을 위해 꾸준히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장학금은 금천구를 이끌어갈 인재들에게 잘 전달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