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미래교육연구원, ‘대구e-스터디 겨울방학 독서 과정’운영

초1~3학년 대상, 10회의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교육 화상 수업 운영

감자 | 기사입력 2024/12/26 [03:18]

대구미래교육연구원, ‘대구e-스터디 겨울방학 독서 과정’운영

초1~3학년 대상, 10회의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교육 화상 수업 운영
감자 | 입력 : 2024/12/26 [03:18]

▲ 대구미래교육연구원, ‘대구e-스터디 겨울방학 독서 과정’운영


[우리집신문=감자] 대구미래교육연구원이 겨울방학을 맞아 12월 27일부터 내년도 1월 3일까지 초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 독서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부모님과 함께 보고 듣는 그림책’이라는 주제로 가족이 함께 그림책을 활용해 초등 저학년 학생들의 문해력과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유치원 교사 2명 초등 교사 3명 등 총 5명의 현직 교사가 줌(Zoom)을 통해 총 10회의 동화구연 독서교육 화상 수업을 운영하고, 회당 20명 내외의 학생들이 참여한다.

수업은 ▲치킨 마스크, ▲구름청소부, ▲완벽한 계란 후라이 주세요, ▲이파라파냐무냐무, ▲서당개 삼년이 등 다양한 그림책을 활용하여 진행된다.

특히, 학생들은 단순히 책을 읽는 것에 그치지 않고 부모님과 함께 ▲이야기 속 감정 나누기, ▲상상하기, ▲그림그리기와 같은 독후 활동을 통해 가족 간 소통하며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안병규 원장은 “이번 방학 과정은 그림책을 통해 어린 학생들이 창의적 사고와 문해력을 키울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저학년 학생들이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질수 있도록 부모님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함께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