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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집신문=감자] 거제시가 2024년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 운영을 통해 12월 중 10개의 우수부서 및 12명의 우수공무원 포상을 진행했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는 법정처리기간이 2일 이상인 민원 사무를 대상으로 하여 처리기간의 단축 정도에 따라 단축률 및 마일리지 점수를 평가하여 포상하는 제도이다. 연 1회 우수부서와 우수공무원을 선정해 상장 및 부상(거제사랑상품권)을 포상함으로써 담당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유도하고 있다. 올해 해당 제도의 대상민원은 34,433건이었으며, 민원처리 단축률은 59.5%로 전년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시는 올해 5월부터 변경된 민원처리 상시 모니터링을 시행하면서 각 부서장의 적극적인 책임을 유도하여 단축률 준수와 지연 민원 감소에도 힘쓰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 및 상시 모니터링 운영을 통하여 직원들의 사기를 높일 뿐만 아니라 민원인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행정의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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