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충남도립대, 드론 교육 활성화 산학협력 강화

더 드론 비행교육원과 손잡고 드론 교육 발전에 한 걸음 더
감자 | 입력 : 2024/12/27 [05:33]

▲ 충남도립대, 드론 교육 활성화 산학협력 강화


[우리집신문=감자] 충남도립대학교는 27일 더 드론 비행교육원으로부터 발전기금 200만원을 전달받고, 드론 교육 활성화와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드론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산업과 교육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더 드론 비행교육원은 국토교통부 지정 드론 전문 교육기관으로, 이번 기부와 협약을 통해 충남도립대와의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재학생들의 드론 기술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드론 관련 교육과정 개발, 재학생 및 졸업생의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 장비와 시설의 공동 활용 등 다방면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발전기금은 충남도립대학교 드론 교육 활성화와 관련 인프라 구축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용찬 총장은 “드론은 미래 산업의 핵심 기술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 양성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번 기부와 협약은 드론 교육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큰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형규 대표는 “충남도립대학교가 추진하는 드론 교육 프로그램의 수준 높은 운영과 성과를 보며 깊은 감명을 받았다”라며, “앞으로도 충남도립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를 이끌어갈 우수한 드론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