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부산시의회 박진수 의원, 2024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 수상

시민의 삶을 더 나아지게 하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 소감 밝혀
감자 | 입력 : 2024/12/27 [07:25]

▲ 부산시의회 박진수 의원


[우리집신문=감자] 부산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진수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이 12월 27일(금) 영등포아트홀에서 열린 제16회 2024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민선 8기 동안 지방의원들의 공약 이행과 조례 제정 성과를 평가하는 자리로, "다시 쓰는 지방자치, 회복력 도시(Resilient Cities)"를 주제로 진행됐다.

박진수 의원은 한부모가족 지원 확대를 위한 조례 개정을 통해 시민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한부모가족의 자립을 돕기 위한 복지서비스 확충과 예산 확보를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힘쓴 점이 주요 공로로 인정됐다.

박 의원은 2023년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한부모가족의 자립 여건을 강화할 필요성을 강조하며, 현실적인 지원 기준 마련을 촉구한 바 있다.

이후 ‘부산광역시 한부모가족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과 예산 확충을 통해 한부모가족 복지서비스 확대와 실질적인 자립 지원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박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의정활동에 반영하고자 노력했던 과정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