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미래교육으로 앞서 나가는 경기도교육청, 엠에스(MS) 오피스 보급으로 디지털 교육 속도 낸다

학생의 창의적 사고 및 디지털 역량 키우는 발판
감자 | 입력 : 2024/12/27 [00:34]

▲ 경기도교육청


[우리집신문=감자] 미래교육을 준비하고 있는 경기도교육청이 디지털 교육에 더욱 속도를 낸다. 학생의 창의적 사고와 디지털 역량을 키우기 위해 교육 현장에서 다양한 디지털 도구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경기도교육청이 학교에서 디지털 도구를 이용한 다양한 수업 활동이 가능하도록 ‘엠에스 오피스(Microsoft Office)’ 제품군을 구매, 보급했다.

교직원은 지난 16일부터 해당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학생들은 2025년 1월부터 도교육청 상용클라우드에서 제품 설치프로그램을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도교육청이 이번에 새로 구매한 제품군은 ‘워드(Word)’, ‘엑셀(Excel)’, ‘파워포인트(PowerPoint)’ 등 기본적인 제품뿐만 아니라 인공지능(AI) 교육 도구로 널리 활용되고 있는 ‘팀즈(Teams)’와 ‘마인크래프트(Minecraft)’ 등도 포함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학교에서는 모둠활동 수업, 코딩 수업 등에 다양한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소통과 협업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도교육청은 ‘엠에스 오피스’ 제품군 보급 외에도 교사들이 디지털 도구 활용 수업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과 연수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유성석 교육정보화과장은 “이번 오피스 프로그램 보급으로 학교 현장의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지원하고, 학생의 창의적 사고와 디지털 역량 신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대변화에 한발 앞서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 경기교육이 디지털 교육으로 더욱 속도를 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