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동해시, 오·가다 북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성료

북삼동 관내 경로당 10개소 및 건강취약계층 76가구 가정방문
감자 | 입력 : 2024/12/27 [00:37]

▲ 북삼동 관내 경로당 10개소 및 건강취약계층 76가구 가정방문


[우리집신문=감자] 동해시는 북삼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북삼동 관내 경로당 10개소와 건강취약계층 76가구를 방문해 건강상담·검사과 복지서비스 안내·연계, 시정 소식 안내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추진하여 주민들의 큰 호평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 사업은 보건복지서비스에 취약하고 이동이 어려운 어르신과 장애인,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먼저 찾아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속·현장형 사업으로, 올해 총 194명의 대상자가 참여했으며 지난 24일 양지마을경로당을 마지막으로 어르신 25명이 함께하여 훈훈한 마무리를 지었다.

특히, 매월 경로당과 대상자 자택을 방문하여 치매검사, 혈압·혈당 측정을 통한 건강 정보 안내, 보건소·병원 연계, 복지상담을 통한 기초연금,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노인돌봄서비스 안내와 신청 그리고 각종 시정 소식, 시책홍보 등 다양한 보건복지제도와 행정사항을 알기 쉽게 안내했다.

상담받은 어르신들은 “경로당에 직접 찾아와서 혈압·혈당검사뿐만 아니라 복지 관련 상담을 자세히 들어주고 복지서비스도 잘 알려줘서 고마웠다. 앞으로도 지속해서 운영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복순 북삼동장은 “올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사업이 많은 주민의 참여로 긍정적인 성과를 보인 뜻깊은 한 해였다. 2025년에도 주민 생활 현장으로 찾아가 생활 불편을 해소하는 체계화된 맞춤형 보건복지서비스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