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김포시 양곡도서관 ‘여왕의 디저트’ 성료

도서관과 함께, 따뜻하고 달콤한 연말
감자 | 입력 : 2024/12/30 [02:55]

▲ 양곡도서관 연말 특별 프로그램 ‘여왕의 디저트’ 사진


[우리집신문=감자] 양곡도서관이 지난 12월 26일,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연말 특별 프로그램 ‘여왕의 디저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 해 동안 바쁜 일상 속에서 수고한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휴식과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로,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됐다.

행사는 2025년에 읽고 싶은 책을 기록하는 ‘북킷리스트’ 작성과 케이크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돼, 책과 함께하는 달콤한 연말을 선물했다. 성인 2인 1조로 구성된 7팀이 참여해, 독서와 소통의 의미를 되새기는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모집 시작 2분 만에 마감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며, 성인을 대상으로 한 독서 및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관심과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시민은 “부인과 오랜만에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책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이어서 더욱 특별했고, 2024년을 마무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곡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2025년에도 독서진흥과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시민 참여 동화책 발간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명상 프로그램 ▲인문학적 관점에서 풀어보는 타로 강좌 ▲반려견 임시대기소 설치 ▲독서문화 캠페인 등이 포함된다.

앞으로도 양곡도서관은 시민들이 독서를 통해 삶의 여유를 찾고, 도서관이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독서진흥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