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거창군, 중학교 입학 준비 위한 ‘중 1학년을 부탁해!’ 특강 개최

수강생 1월 14일부터 선착순 모집
감자 | 입력 : 2024/12/30 [02:44]

▲ 거창군, 중학교 입학 준비 위한 ‘중 1학년을 부탁해!’ 특강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거창군은 중학교 입학을 앞둔 초등학교 6학년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중학 생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진로 탐색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중 1학년을 부탁해!’ 진로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예비 중학생들이 중학교 생활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25년 신규·특수 시책사업으로 마련됐다.

‘중 1학년을 부탁해!’ 진로특강은 2025년 2월 8일 오후 1시 30분, 거창군청소년수련관 3층 한마당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 신청은 1월 14일 오전 10시부터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150명을 모집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중학생활 가이드(교육 과정, 시험, 학생활동기록부) △자유학기제 이해 △나를 이해하고 진로찾기(My Best 11. 중학 계열 성향 검사, 계열에 대한 이해 및 분석 △자기주도학습(내신, 고입 전형 등)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예비 중학생들이 알찬 방학을 보내고 중학교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익히고 진로 계획을 세우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수련관은 지역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자치 활동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2025년에도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