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부천시,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 획득

올바른 노사문화 확산 이바지 유공…긴밀한 노사 협력 빛나

감자 | 기사입력 2024/12/30 [02:35]

부천시,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 획득

올바른 노사문화 확산 이바지 유공…긴밀한 노사 협력 빛나
감자 | 입력 : 2024/12/30 [02:35]

▲ 부천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는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우리집신문=감자] 부천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는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과 함께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며 노사 상생 문화를 선도하는 지자체로 발돋움했다.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평가는 상호 간 존중과 협력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관을 발굴하고 공직사회에 건전한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2010년부터 이어져 왔다.

부천시와 공무원노동조합 부천시지부는 노사 상생 발전을 목표로 바람직한 노사문화 확산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노사 소통 회의를 정기 개최해 ▲직원 게시판 익명 전환 ▲시 구내식당 직영화 및 공공기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실천 ▲악성 민원 및 내부 갑질 대응 직원 보호 체계 구축에 힘을 모으는 등 노사가 긴밀히 협력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운성 공무원노동조합 부천시지부장은 “부천시 노동조합은 구성원에게 신뢰받는 합리적인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모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노사가 함께 발전하는 데 보탬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27일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인증을 기념하고 노사가 함께 지역경제를 활성화하자는 의미에서 관내 전통시장을 방문해 오찬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조용익 부천시장은 “노사가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온 값진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상생 발전하는 관계를 만들기 위해 노동조합과 긴밀히 협력할 것이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