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동두천 한국어공유학교 성과 발표회 개최

다문화 가정의 학생 대상 한국어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 실시
감자 | 입력 : 2024/12/30 [03:21]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동두천 한국어공유학교 성과 발표회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30일 지자체와 협력하여 운영한 동두천 한국어공유학교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동두천 한국어공유학교는 다문화 가정 학생들의 한국어 능력 향상과 공교육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위탁형 다문화대안교육기관으로 운영됐으며, 예원예술대 산학협력단이 이를 맡아 진행했다.

동두천 한국어공유학에서는 맞춤형 교육활동과 학생들의 언어 능력과 정서적 안정을 동시에 고려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수준별 교육, 팀 게임 및 조별발표 수업, 악기 수업, 미술 심리치료 등)을 운영했다.

이러한 활동은 학생들의 한국어 실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자존감과 소속감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또한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특별한 배움과 성취의 기회를 제공했다.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된 발표회에서는 학생들이 준비한 악기 연주, 시 낭송, 댄스 공연과 작품 전시회가 선보여 큰 감동을 자아냈다.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와 동두천시청,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열정을 직접 확인하며 뜨거운 호응을 보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임정모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언어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통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라며, “앞으로도 지자체와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프로그램 운영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