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동두천시 보건소, 백일해 무료 예방접종 적극 권고

감자 | 입력 : 2024/12/30 [03:19]

▲ 동두천시 보건소, 백일해 무료 예방접종 적극 권고


[우리집신문=감자] 동두천시 보건소는 다가오는 2025년부터 백일해 무료 예방접종 지원을 확대함에 따라 대상자에게 예방접종을 적극적으로 독려한다고 밝혔다.

백일해는 호흡기 분비물을 통해 전파되는 급성 호흡기 감염병으로 기침, 발열 등의 증상이 주로 나타난다. 1세 미만 영아의 감염 시 중증 합병증 발생 가능성이 높아 고위험군에 대한 보호가 필요하다.

백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임신 3기(27~36주)에 접종을 통해 영아가 백일해 면역을 가지고 태어날 수 있도록 함과 더불어 영유아 부모, 돌봄 가족 및 종사자 등 성인들도 백일해 예방접종할 것을 당부했다.

이에 동두천시는 영아의 건강 보호와 산모의 비용 절감을 위해 백일해 무료예방 접종사업을 다가오는 25년에 시행한다.

지원 대상자는 주민등록상 동두천시 1년 이상 거주자 중 ▶27주~36주 임신부 ▶출생 전·후 6개월 이내 영아의 부모 및 (외) 조부모가 해당되며 대상자에게 백일해(Tdap 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 무료 예방접종을 제공한다.

접종 희망자는 신분증, 주민등록초본, (출생 전의 경우)산모수첩사본, 산모와의 가족관계증명서 (출생 후의 경우) 출생증명서 사본, 영아와의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 후 동두천시 보건소 1층 예방접종실 운영시간에(오전 09:00~11:30/오후 13:00~17:30) 방문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