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제주도교육청, 심리·정서적 어려움 겪는 학생 위한 위탁기관 찾는다

병원형 위(Wee)센터 및 대안 교육 민간위탁 기관 모집 공고
감자 | 입력 : 2024/12/30 [03:11]

▲ 제주도교육청


[우리집신문=감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5년 1월 3일까지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진단·상담·치료·교육을 일괄(One-stop) 통합지원을 위한 병원형 위(Wee)센터 운영 민간위탁 기관을 모집한다.

병원형 Wee센터는 학생의 심리상담과 정신건강 치료·교육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며 병원과 교육기관 간의 협력을 통해 맞춤형 치료와 학습 지원을 한다. 또한, 도내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학교로 돌아가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고, 정신건강 회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교육청 병원형 Wee센터는 2025년 5월 개소 예정이며 위탁 기간은 3년이다.

도교육청은 병원형 위(Wee)센터를 운영할 민간 위탁기관을 공개 모집하며 모집 기간은 2025년 1월 3일까지로 도교육청 별관 3층 정서회복과로 직접 방문하여 제출해야 한다.

2025년 1월 중 위탁 기관 선정심사, 위탁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센터 설립과 함께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상담, 치료, 대안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이를 통해 학생들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건강을 회복하고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