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2025년 새롭게 시작하는 시정소식지 ‘함께거제’

어르신을 위한 큰 글씨 버전 책자 제작
감자 | 입력 : 2024/12/30 [09:03]

▲ 2025년 새롭게 시작하는 시정소식지 ‘함께거제’


[우리집신문=감자] 거제시 소식지 ‘함께거제’는 2025년 새해를 맞아 시민들에게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새로운 코너와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2025년 1월호부터는 어르신을 위한 큰 글씨책을 발행해 어르신들이 더욱 쉽게 시정소식지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카테고리 변경도 새롭다. 기존의 피플(인터뷰), 플러스(정보제공), 플레이스(관광지소개)를 거제인사이드, 거제뉴스, 거제스토리로 새롭게 개편한다.

거제인사이드는 종합 카테고리로, 지역 내 문화·관광·체험을 비롯해 시민들의 삶을 담은 다양한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거제뉴스에서는 시정소식, 의회소식 등 각종 정보들을 다루고, 거제스토리에서는 문학 작품, 책 소개, 칼럼 등을 싣는다.

△시민들에게 지혜와 여유로움을 선사할 책들을 소개하는 ‘마음에 스미는 책 한 권’ △역사 속 거제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거제의 문화유산’ △거제 문인들의 시를 통해 감성을 일깨우는 ‘거제의 시, 마음을 담다’등 새로운 코너들로 소식지를 꽉 채웠다.

특히, ‘다정다정한 섬 거제’ 코너에서는 매월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섬들을 소개한다. 거제의 숨겨진 아름다움과 특별한 여행지를 탐방해, 다양한 액티비티와 멋진 풍경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함께거제에서 소개한 섬을 방문한 후 인증샷과 여행후기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소정의 상품과 함께 2025년 12월호에 후기를 실을 계획이다. 여행의 순간을 공유함으로써 참여자들에게 더 큰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4년 12월호에서 진행했던 ‘몽꾸와 함께하는 소망 한 줄 이벤트’에는 2천여 명이 참여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무작위로 추첨된 100명의 소망은 2025년 1월호에 공개돼 시민들의 소망을 함께 나누고 새로운 시작을 응원할 예정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시정소식지 ‘함께거제’가 시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할 뿐만 아니라, 바쁜 일상 속에 휴식처가 되기를 바란다”며, “새해에는 더욱 다양한 코너로 시민들과 함께하는 소식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