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중랑구, 감사원 2024년 자체감사활동 심사 성과향상 우수기관 선정

감사원장 표창 수상 및 전국 기초자치단체 성과향상 1위 쾌거
감자 | 입력 : 2024/12/30 [20:53]

▲ 중랑구청사 전경


[우리집신문=감자] 중랑구가 감사원이 실시한 ‘2024년 자체감사활동 심사’에서 성과향상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감사원장 표창을 받았다.

감사원은 자체감사기구 운영의 적정성 제고와 내부통제제도의 내실화를 위해 매년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자체감사활동과 내부통제를 심사하고 있다.

올해 심사에서는 실지심사 236개 기관과 서면심사 441개 기관 등 총 677개 기관을 대상으로 ▲기관의 자체감사기구 지원 수준(기관 전반의 내부통제 지원) ▲자체감사기구 구성 및 인력 수준 ▲자체감사활동 성과 등 3개 영역, 10개 세부 지표를 기준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구는 특히 3개 영역 중 ▲자체감사기구의 구성 및 인력 수준, ▲자체감사활동 성과 2개 영역에서 감사역량이 전년도 대비 크게 향상되어, 인구 30만 이상의 전국 시 단위 36개 기초지방자치단체 심사군에서 성과향상 1위로 ‘성과향상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류경기 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꾸준한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내부통제를 더욱 강화하여 공정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은 물론, 적극 행정을 추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