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이천시, 2025년도 공동주택 지원사업 대상단지 모집

30세대 미만의 소규모 공동주택 지원사업 병행 추진
감자 | 입력 : 2024/12/31 [01:45]

▲ 이천시청


[우리집신문=감자] 이천시는 공동주택의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2025년 이천시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천시는 ‘공동주택 지원사업’으로 사용검사 후 7년 이상 지난 3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어린이 놀이터, 방범용 내부 영상망(CCTV), 공용시설 보수, 화재 감지 설비 설치 등에 단지별 최대 6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을 통하여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소규모 공동주택 지원사업’은 사용승인 후 15년 이상 지난 30세대 미만의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도로·보도 보수, 방범 설비 설치, 내·외벽 균열 보수 등 다양한 항목을 단지별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은 이천시청 주택과로 방문하여 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1월 2일부터 1월 31일까지이며, 서류 검토 및 현장 조사, 공동주택지원심의위원회 심사를 통해 내년 3월에 최종결정할 방침이다.

김경희 시장은 "노후 공동주택이 매년 늘어나는 상황으로 2025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은 작년 대비 3억 원을 증액하여 총 18억 원의 예산을 편성했고, 가능한 많은 단지에 수혜가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시민들의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주거 문화 형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